본문 바로가기
메타철학관(의로인이 오셨습니다!)/예수 말씀

도마복음(토마스 복음서)

by 625freekick 2023. 3. 8.
반응형

이미지 - 나무위키

이는 살아있는 예수께서 이르시고 쌍둥이 유다 토마스가 기록한 은밀한 말씀들이라.
These are the secret sayings that the living Jesus spoke and Judas Thomas the Twin recorded.

 

1절 그리고 그가 말하였다: "이 말씀들의 해석을 발견하는 자는 누구든지 죽음을 맛보지 아니하리라."
1 And he said, "Whoever discovers the interpretation of these sayings will not taste death."

 

이 말에서 예수는 자신의 가르침을 이해하는 것과 영적 깨달음을 얻는 것 사이에 연관성이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예수님의 가르침을 이해하고 내면화함으로써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우리의 육체적 존재를 초월하는 영적 의식 상태를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이다.

이 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적 깨달음의 개념을 고려해야 한다. 영적 깨달음은 종종 현실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는 의식 상태로 묘사된다. 그것은 물리적 세계의 한계를 초월하여 만물과 함께 깊은 평화와 기쁨, 상호 연결을 경험할 수 있는 존재의 상태이다.

영적 깨달음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그것을 이끄는 가르침에 대한 이해를 얻어야 한다. 토마스 복음서와 다른 문헌에 기록된 예수의 가르침은 영적 깨달음을 얻기 위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 연민, 봉사의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 신과 우주의 본질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가르침들을 연구하고 해석함으로써, 우리는 그것들을 우리의 삶에 통합하고 우리의 의식을 변화시키기 시작할 수 있다. 우리는 우리를 가로막는 제한적인 믿음과 두려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우리는 하나님에 대한 깊고 지속적인 믿음과 삶의 목적과 의미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혁의 과정을 통해 우리는 죽음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존재의 상태로의 전환임을 이해할 수 있다. 우리는 삶과 죽음의 신비를 받아들이는 법을 배울 수 있고, 우리의 육체가 죽은 후에도 우리의 영혼이 계속될 것이라는 지식에서 평화를 찾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이 말씀들의 해석을 발견한 사람은 죽음을 맛보지 못할 것이다'라는 말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이해하고 내면화함으로써 영적 깨달음을 얻을 수 있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예수님의 가르침을 연구하고 우리 삶에 적용함으로써 우리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깊게 하고 그분이 우리를 위해 의도하시는 삶의 충만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