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웰빙

한 달 동안 하루 5분씩 명상했습니다.

by 625freekick 2023. 10. 22.
반응형

{"originWidth":740,"originHeight":416,"style":"alignCenter","caption":"라이언즐레인

더 현존감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매일 명상을 시작했고 한 달 동안 그것에 전념했습니다. 매일 명상을 하면 우리가 현재가 아닌 과거나 미래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명상은 새로운 개념은 아니지만, 전화 사용을 줄이고 명상할 시간을 따로 마련하는 등 승려의 행동을 흉내내는 관행인 ‘스님 모드’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 TikTok에서 7천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

명상 코치인 Dominique Perkowski 에 따르면, 명상과 마음챙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팬데믹 이후 ”[자신의]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기 시작했고” 현재 순간에 안정감을 느끼는 순간을 원하고 있음을 증명한다고 합니다. The Shift 의 실무자이자 창립자 .


Perkowski는 CNBC Make It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소셜 미디어, 이메일, 기술 및 우리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모든 것들과 함께 항상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실제로 자신의 정신과 집중에 대한 더 많은 통제권을 찾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집중하고 싶은 것, 그들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그들의 매우 귀중한 관심.”

Perkowski는 명상의 추가 이점으로는 스트레스 감소, 불안 수준 감소, 수면 개선, 자기 인식 향상 등이 있다고 말합니다. 명상 수련은 또한 사람의 생각을 너무 강렬하게 느껴지는 부정적인 생각으로부터 바꿔서 그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명상의 이점을 실제로 얻으려면 Perkowski는 길이보다 일관성을 우선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서 30일 동안 매일 최소 5분씩 명상을 하면서 전반적인 웰빙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30일 연속으로 하루 5분씩 명상을 하면서 배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명상을 하면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침대에서 일어나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한 ‘잠자는 사람’으로서, 일어나자마자 명상을 하면 아침이 훨씬 순조로워졌습니다. 호흡과 시각화를 장려하는 Spotify의 안내 명상을 사용하여 하루를 시작할 때 평소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얻었습니다.

빠른 명상을 통해 ”나는 내 하루의 결과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오늘은 내가 허락한다면 좋은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와 같은 진언을 공유했습니다. 하루가 끝날 것입니다. 그리고 Perkowski에 따르면, ”명상의 일관성은 당신이 세상에 어떻게 나타나기를 원하는지 실제로 결정하게 되는 장이 됩니다.”

2. 나쁜 생각이 떠오르는 대로 빨리 무시할 수 있습니다
현실을 직시하자면, 우리의 생각이 항상 햇빛과 무지개가 아닐 수도 있지만, 명상을 하면 부정적인 생각이 하루 종일 반복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과거의 나쁜 기억이 떠오르거나, 가까운 장래에 불안을 느꼈던 경험이 마음을 흐릿하게 만들 때 나는 명상을 시작했습니다.

매일 명상하는 것은 내가 바꿀 수 없는 것에 항복하는 행위를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래의 걱정을 떨쳐버리는 방법에 대한 명상 중 하나 는 걱정하는 것들을 하늘의 구름으로 시각화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심호흡 운동을 사용하면 명상은 숨을 쉴 때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처럼 걱정이 마음 속에서 차지하는 공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상상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러한 걱정을 버리면 하늘이 어떻게 더 맑아지고 더 고요해지는지 알아차리세요. 당신의 마음은 이 넓은 하늘과 같아서 생각에 사로잡히지 않고 담을 수 있습니다.”라고 명상 중에 연사는 말했습니다.

3. 긍정적인 확언은 사물에 대한 관점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내 인생의 대부분 동안 나는 확언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지만 그것을 포함하는 명상은 한 달 간의 여행에서 내가 끌렸던 명상이었습니다. 감정적으로 힘들 때나 매우 바쁜 날에, 내가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만큼 강하다는 말을 다른 사람에게서 듣는 것도 나에게 그것을 믿게 해주었다.


내가 들었던 명상에서 나에게 붙어 있는 몇 가지 긍정적인 확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지금 내 인생에서 감사해야 할 많은 것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 나는 내 삶의 무한한 잠재력을 열어봅니다.” 
″나는 더 이상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모든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을 풀어줍니다.” 
치료사가 기분을 좋게 하고 올바른 발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확언으로 하루를 시작 하도록 권장한다는 것이 나에게 매우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

아마도 이제 우리 모두가 명상을 정신 위생의 일부로 생각해야 할 때라고 Perkowski는 말합니다. ”명상은 단지 마음을 위해서 이를 닦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낮에 하는 연습입니다. 매일 10~15분씩 하면 자신과 다시 연결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참고-르네 온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