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정신 건강에 있어 사람을 기쁘게 하는 대가는 가혹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기쁘게 하는 사람들은 직장에서 특히 지치기 쉽습니다 .
″ 그들은 매우 친절하고 사려 깊은 사람들인 경향이 있어 경계를 설정하고 너무 많은 일을 맡지 않거나 업무에 감정적으로 투자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라고 Sorensen은 말합니다.
그리고 변함없이 예스맨이 되는 것은 양날의 검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아니오”라고 말하면 죄책감을 느끼고 ”예”라고 말할 때마다 분개할 수도 있습니다.
번 아웃을 피하기 위해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경향을 완전히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과거 연구에 따르면 직장에서 예의 바르고 친절하며 협조적인 태도는 모두 직장에서 더 생산적이고 행복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특성입니다.
Sorensen은 차이점은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사람들은 경계를 설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정말 지치고” ”만성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이 당신의 정신 건강과 경력을 해치고 있다는 3가지 징후
누군가를 실망시키는 것이 두려워서 편안하게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책임을 자주 맡는다면,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경향이 당신을 번아웃 직전까지 몰고 갈 수 있습니다.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은 직장에 있는 사람마다 다르게 보이지만 Sorensen은 주의해야 할 3가지 일반적인 징후가 있다고 말합니다.
1)자신의 작업을 방해하더라도 모든 도움 요청에 ”예”라고 말하십시오.
2)잠재적인 갈등이 두려워 자신을 화나게 하는 행동이나 말을 했을 때 자신의 감정을 무시함
3)비현실적인 과제 마감일에 동의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은 소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경력에 위험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필요와 직업적 목표를 놓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orenson은 ”자신의 필요보다 다른 사람의 요구 사항을 지속적으로 우선시하면 자신의 업무에 집중하고 경력을 발전시키는 것이 그만큼 더 어려워집니다.”라고 말합니다.
직장에서 사람을 기쁘게 하는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고 번아웃을 피하는 방법
압도와 소진을 완화하는 첫 번째 단계는 경계를 설정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직장에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지만, 다음에 더 많은 책임을 맡고 싶은 유혹이 든다면, 잠시 멈추고 정말로 그 일을 맡기를 원하는지 또는 필요로 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무조건적인 반응에 맞서 싸우십시오. 모든 것에 ‘예’라고 말하는 것입니다.”라고 Sorensen은 말합니다.
소진을 억제하고 득보다 해를 끼칠 수 있는 습관을 버리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불완전한 과정이므로 노력에 일관성을 유지하되 자기 비판의 함정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Sorensen은 말합니다.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을 자신의 가치나 직원으로서의 능력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지 마십시오. 대신 에너지, 목표 및 우선순위를 보호하면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을 생각하면 더 효과적인 직원이 될 수 있다고 Sorensen은 말합니다.
그녀는 근무 시간 외 일을 하고 싶은 충동을 억누르거나 더 긴 점심 시간을 갖는 것이든 ”일을 쉬는 시간이 정말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계속 확인하고 자신에게 상기시켜야 합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우리 모두는 재충전할 시간과 공간을 가질 자격이 있습니다.”
(참고-모건 스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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