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웰빙

사람을 기쁘게 하는 사람들은 소진될 위험이 더 높다

by 625freekick 2023. 5. 22.
반응형

{"originWidth":740,"originHeight":416,"style":"alignCenter","caption":"웨스트엔드61

특히 정신 건강에 있어 사람을 기쁘게 하는 대가는 가혹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기쁘게 하는 사람들은 직장에서 특히 지치기 쉽습니다 . 

″ 그들은 매우 친절하고 사려 깊은 사람들인 경향이 있어 경계를 설정하고 너무 많은 일을 맡지 않거나 업무에 감정적으로 투자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라고 Sorensen은 말합니다. 

그리고 변함없이 예스맨이 되는 것은 양날의 검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아니오”라고 말하면 죄책감을 느끼고 ”예”라고 말할 때마다 분개할 수도 있습니다.

번 아웃을 피하기 위해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경향을 완전히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과거 연구에 따르면 직장에서 예의 바르고 친절하며 협조적인 태도는 모두 직장에서 더 생산적이고 행복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특성입니다. 

Sorensen은 차이점은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사람들은 경계를 설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정말 지치고” ”만성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이미지-픽사베이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이 당신의 정신 건강과 경력을 해치고 있다는 3가지 징후

누군가를 실망시키는 것이 두려워서 편안하게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책임을 자주 맡는다면,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경향이 당신을 번아웃 직전까지 몰고 갈 수 있습니다.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은 직장에 있는 사람마다 다르게 보이지만 Sorensen은 주의해야 할 3가지 일반적인 징후가 있다고 말합니다.

 

1)자신의 작업을 방해하더라도 모든 도움 요청에 ”예”라고 말하십시오.

 

2)잠재적인 갈등이 두려워 자신을 화나게 하는 행동이나 말을 했을 때 자신의 감정을 무시함

 

3)비현실적인 과제 마감일에 동의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은 소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경력에 위험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필요와 직업적 목표를 놓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orenson은 ”자신의 필요보다 다른 사람의 요구 사항을 지속적으로 우선시하면 자신의 업무에 집중하고 경력을 발전시키는 것이 그만큼 더 어려워집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미지-픽사베이

직장에서 사람을 기쁘게 하는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고 번아웃을 피하는 방법

 

압도와 소진을 완화하는 첫 번째 단계는 경계를 설정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직장에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지만, 다음에 더 많은 책임을 맡고 싶은 유혹이 든다면, 잠시 멈추고 정말로 그 일을 맡기를 원하는지 또는 필요로 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무조건적인 반응에 맞서 싸우십시오. 모든 것에 ‘예’라고 말하는 것입니다.”라고 Sorensen은 말합니다.

소진을 억제하고 득보다 해를 끼칠 수 있는 습관을 버리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불완전한 과정이므로 노력에 일관성을 유지하되 자기 비판의 함정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Sorensen은 말합니다.

이미지-픽사베이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을 자신의 가치나 직원으로서의 능력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지 마십시오. 대신 에너지, 목표 및 우선순위를 보호하면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을 생각하면 더 효과적인 직원이 될 수 있다고 Sorensen은 말합니다.

그녀는 근무 시간 외 일을 하고 싶은 충동을 억누르거나 더 긴 점심 시간을 갖는 것이든 ”일을 쉬는 시간이 정말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계속 확인하고 자신에게 상기시켜야 합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우리 모두는 재충전할 시간과 공간을 가질 자격이 있습니다.”

(참고-모건 스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