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식습관 (건강한 음식, 영양소, 식사 준비법, 식사 계획)

25년 만에 다이어트 콜라 포기

by 625freekick 2023. 11. 9.
반응형

다이어트 콜라 병과 캔으로 타워를 만들고 있습니다.제공 작가

수십 년 동안 매일 다이어트 콜라를 마시는 것은 나에게 엄청난 카페인과 만족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저는 10대였던 1990년대 후반부터 캔을 터뜨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덕분에 어른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내가 제대로 된 어른이 된 뒤에는,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그만두라고 말하더라도 그만 두기를 거부하자 젊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는 요가를 연습하고, 자선 단체에 기부하고, 모든 선거에서 투표하는 기혼이자 취업 엄마였습니다. 상대적으로 무해한 악덕을 허용하지 않았습니까? 

그러다가 40세가 되자 내 선택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내 생각에 그것은 중세 시대의 트랙터 빔에 사로잡혀 있을 때 흔한 일입니다. 나는 한 번에 세 가지 변화를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더 많이 걷고 , 트윗을 덜 하고, 25년 후에는 다이어트 콜라를 끊었습니다.

 

1년 후, 나는 3살에 3살이 되었습니다. 나는 새 앱이 X가 되기 훨씬 전부터 트윗을 하거나 스크롤을 한 적이 없었지만, 내 길을 가로막는 다양한 게시물에 ”좋아요”를 표시했습니다. 내 일일 평균 걸음 수는 7,000보에서 10,000보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 나는 커피와 차 에서 나의 버즈를 얻었습니다 .

그리고 나는 전혀 다르지 않았다.

내 건강이나 정신, 외모에 있어서 중요한 변화는 전혀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이 모든 노력이 헛된 것이었을까?

나는 전문가들에게 물어보기로 결정했고, 그들이 만장일치로 동의한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몸과 두뇌에 호의를 베풀었습니다’

영양사이자 장수 전문가인 토미오카 미치코씨는 ”당신의 몸은 매우 행복합니다”라고 단호하고 쾌활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그렇다고 확신해요. 자연스럽게 당신도 좋아지고 있어요.”

나는 그녀가 나의 확신 부족을 그녀 자신의 과잉으로 보충하고 싶어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영양 정신과 의사이자 하버드 의과대학 교수인 우마 나이두( Uma Naidoo) 박사는 이에 동의했습니다.

Naidoo는 “당신은 몸과 두뇌에 좋은 일을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말 환상적이라고 생각해요.”

Naidoo는 내 미각이 더 이상 가짜 설탕의 화학적 급증에 ”속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다이어트 탄산음료는 ” 과당 ”이기 때문에 조금만 섭취해도 미뢰를 자극하고 갈망 및 충돌 과 같은 일련의 해로운 효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속임수는 몸에 좋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또는 마음, 즉 “ 불안은 감미료와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 이는 장내 미생물군집을 교란시킬 수 있습니다 . 

 

당신의 몸은 매우 행복합니다. 나는 그렇다고 확신한다.
미치코 토미오카
영양학자이자 장수 전문가
 
 
지금 생각해보면 지난 1년 동안 공황 발작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그런데 탄산음료가 왜 그런 효과를 발휘할까요?

Naidoo는 “ 장 건강은 뇌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장이 손상되면 뇌도 영향을 받습니다.”

그녀가 본 연구에 따르면(그녀는 베스트셀러 첫 번째 저서 “ This is Your Brain on Food ” 에서 발표했습니다 ) 인공 감미료를 아예 피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 대신에 최소한 ”일정의 영양”을 갖고 있는 소량의 꿀이나 대추야자를 사용하라고 Naidoo는 말했습니다. “ 음식이에요 .”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심각하다고 눈에 보일 필요는 없습니다.

새롭고 더욱 절제된 삶의 다른 이점은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전문가들은 그것이 존재한다고 말했습니다.

우선, 나는 아마도 탈수 상태였던 것 같습니다. ″그만둔 후에는 커피와 물을 더 많이 마시게 됩니다.”라고 토미오카는 말했습니다. 탁월한 선택이군요. “물은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료이다.”

예를 들어, 물은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는 반면, 다이어트 코카콜라는 적극적으로 신진대사를 해칠 수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탄산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은 체중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토미오카는 말했습니다. 체중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콜라의 감미료인 아스파탐을 장기간 사용하면 ” 훨씬 더 위험한 유형 ” 인 ” 내장 지방”이 축적될 수 있다고 Naidoo는 지적했습니다.

 


장의 건강은 뇌의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장이 손상되면 뇌도 영향을 받습니다.
우마 나이두 박사
영양 정신과 의사이자 하버드 의과대학 강사

 

이는 인슐린 저항성에 영향을 미쳐 당뇨병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토미오카는 말했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당뇨병 전단계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소식이 집에 돌아왔습니다.

그만두면 10,000걸음 목표도 강화됩니다. 구체적인 걸음 수는 임의적일 수 있지만 더 많이 걸으면 골밀도가 향상되는 반면 다이어트 탄산음료를 마시면 골밀도가 저하될 수 있다고 토미오카는 말했습니다. 이는 인산이 존재하기 때문에 치아 법랑질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

우리 가족 여성들은 골다공증이 생기면 몸을 굽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 나는 원래 키가 크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것은 직감입니다.

 

내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골밀도나 당뇨병에 관한 것이 아니다
전반적으로, 나는 두 전문가가 주창한 건강상의 영향에 대한 긴 목록에 정신이 번쩍 들었는데, 여기에는 아스파탐과 암의 연관성 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나는 다이어트 콜라가 엄밀히 말하면 보리차 도 강황 라떼 도 아니라는 걸 알고 있었다 . 나는 그것이 요오드 가루를 곁들인 와인 과 같다고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

이제 몸이 좋아졌다는 소식을 들으니 정말 기쁘네요. 하지만 솔직히 제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제가 어려운 일을 해낼 수 있고 25년 후에 제 두뇌를 다시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콜라 타워에 있는 작가의 버블헤드.제공 작가

여기 나는 자판기를 지나갈 수 있고 숙소를 뒤지는 것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깊이 뿌리 박힌 습관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 그것만으로도 편안함과 자신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토미오카는 지적했습니다.

내가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면, 특히 40대가 된 지금이라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상큼하고 시원한 다이어트 콜라만큼?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만족감은 모두 같습니다.(참고-에스테르 블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