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웰빙

바쁘게 사는 것이 장수에 도움이 됐다는 100세 노인: ‘은퇴,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by 625freekick 2023. 9. 21.
반응형

매들린 팔도(Madeline Paldo)는 시카고에 거주하며 그곳에서 81년 동안 일한 100세 노인입니다.매들린 팔도 제공

매들린 팔도가 100세에 새로 은퇴했습니다. 팔도는 18세부터 99세까지 80년 넘게 일했고, 그녀는 일이 자신의 장수에 큰 기여를 했다고 믿는다.

Paldo는 자신의 이전 직업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그로 인해 바빠졌고 일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은퇴, 너무 싫다.”

팔도의 가족은 시카고에서 전광판을 제작하는 간판 사업을 시작했고, 팔도는 사무를 담당했다. 그녀는 일에서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 고객과 자주 소통했습니다.

“대중과 함께하는 게 좋았어요. 나는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라고 Paldo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사무실에서 우리 사업을 위한 사무 업무를 모두 하는 사람이 저 혼자여서 즐거웠습니다. 출근하는 걸 좋아했어요.”

85년간의 하버드 연구에서는 긍정적 인 관계가 사람들을 더 행복하게 만들고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돕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팔도가 가족과 친구의 중요성을 크게 강조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100세 노인들이 관계, 가족, 지역 사회 [및] 친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라고 Albert 대학의 노화 연구 연구소에서 의학 및 유전학 부교수이자 인간 장수 연구 책임자인 Sofiya Milman 박사 는 말합니다. 아인슈타인 의과대학. Milman은 또한 장수에 기여하는 생물학적 요인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SuperAgers Family Study 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

팔도는 100세에도 여전히 아이들과 함께 외식하고 가족 행사에 참석하며 사회적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최근 이달 초 결혼식에 참석했습니다.

 

100세의 매들린 팔도(Madeline Paldo)는 가족과 친구들을 매우 소중히 여깁니다.매들린 팔도 제공

그녀는 또한 매주 일요일에 아들과 함께 던킨 도너츠에 가서 친구들을 만나는 것을 즐깁니다. ”매주 그게 기대됩니다.”

팔도는 자신의 집에 점심을 먹으러 자주 방문하는 같은 또래 친구들이 몇 명 있다는 것이 행운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항상 나에게 ‘우리는 수요일 12시에 점심 먹으러 올 것입니다’라고 전화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우리는 재미있어요. 친구 없이는 어디 계시죠?”

 

친구가 없다면 당신은 어디에 있는 걸까요?
(매들린 팔도-시카고 출신의 100세 할머니)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장수에 중요한 요소이지만, 팔도가 장수하는 데에는 다른 요소들도 있을 것입니다.

우선, ”일반적으로 여성의 평균 수명은 남성보다 길다”고 Milman은 말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유전학이 [장수]와 많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팔도의 언니는 103세까지 살았다. 84세로 세상을 떠난 부모님과 언니들을 언급하며 “100세 이상을 산 사람은 팔도와 나뿐이다”고 말했다. 그리 오래 살지 못한 사람.

 

팔도는 주로 식물성 식단을 먹고 자랐으며 활동적입니다.
팔도는 ”아직도 잘 돌아다닌다. 계단도 오르고 내려갈 수 있다. 에너지가 있어서 100에도 몸매가 좋다”며 활발한 활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녀는 또한 가능한 한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하는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어렸을 때 가족 중 7명이 있었고, 아버지가 큰 정원을 만드셨기 때문에 우리는 주로 야채를 먹으며 살았습니다. 고기를 너무 많이 먹지 않고, 우리는 고기를 살 여유가 없었어요.”

″아마 그것이 내가 건강하게 먹은 이유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현재 그녀는 정크 푸드를 먹지 않으며 일종의 ”건강 벌레”입니다.

100세 이상 노인들은 일반적으로 더 낙관적이라고 Milman은 말하며 Paldo는 그러한 설명에 적합합니다. 100세 이상 노인들이 항상 긍정적인지, 아니면 나이가 들수록 긍정적인 전망을 갖게 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Milman은 덧붙였습니다.

팔도는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다”고 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는다고 한다.

팔도는 “100세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어서 정말 행운이다”고 말했다. ″내 건강에 대해 불평할 수 없습니다. 걷고 있고, 말하고 있고 [그리고] 통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