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웰빙

나이키 러닝 코치가 말하는 마라톤 완주를 위한 3가지 열쇠

by 625freekick 2023. 11. 6.
반응형

마라톤을 뛰시나요? 나이키 러닝 코치는 결승선에 도달하는 데 3가지 열쇠가 있다고 말합니다. ‘자신에 대한 신뢰를 믿으세요’

{"originWidth":740,"originHeight":416,"style":"alignCenter","caption":"호세 루이스 펠라에즈 Inc

2023년 뉴욕시 마라톤은 11월 5일 일요일에 열립니다. 올해 등록하셨다면 아마도 준비하고 시작하고 출발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달리기를 시작하기 전에 결승선에 도달하기 위한 다음 팁을 고려해 보세요.

NYC 기반 Tonal의 근력 코치이자 Nike의 러닝 코치이자 마라톤 선수 경험이 있는 Kristina Centenari는 CNBC Make It과의 인터뷰에서 주자가 마라톤을 가장 잘 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Centenari의 조언은 훌륭한 마라톤 경험을 위한 세 가지 핵심 요소, 즉 준비, 장비, 사고방식으로 요약됩니다. 마라톤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픽사베이 경주마라톤

마라톤 완주를 위한 3가지 열쇠

 

준비
곧 마라톤에 출전하게 된다면 초보 주자 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 센테나리는 초보자들이 장거리 달리기를 위해 몸을 준비하기 위해 마라톤에 앞서 6~8개월 동안 훈련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련한 주자들이라도 중요한 날이 오기 전에 고수할 수 있는 계획을 마라톤 전에 세워야 한다고 Centenari는 제안합니다. “그것은 구체적인 진전으로 이어지지만, 나가서 책임감을 갖게 되기도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모든 사람의 계획은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계획에는 달리기 외에도 근력 훈련과 이동성 훈련(그녀가 ”오프로드 훈련”이라고 함)이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여러분을 응원하고 여러분 편에 있는 사람들을 참여시킬 수 있는 것이 이 과정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크리스티나 센테나리,NIKE의 러닝 코치와 TONAL의 근력 코치
 
 

Centenari는 또한 ”달리기와 오프로드 훈련만큼 휴식을 진지하게 취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휴식을 무시할 수는 없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일주일에 3일을 달리고 3일 동안 쉬거나 스플릿 기간이 무엇이든 간에 그 날에는 쉬도록 하세요.”

그리고 중요한 날을 준비하면서 Centenari는 커뮤니티를 찾을 것을 권장합니다. 마라톤 전 커뮤니티 구축은 함께 마라톤을 달리는 사람들과 연결하거나, 당신을 지지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 등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내 생각에는 당신을 응원하고 옆에 있는 사람들을 참여시킬 수 있는 것이 프로세스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미지-픽사베이 경주마라톤

세트: 기어

그러나 훈련은 방정식의 일부일뿐입니다. 마라톤에 가장 적합한 몸매를 유지한다는 것은 자신을 지원할 올바른 장비를 갖추는 것을 의미한다고 Centenari는 말합니다.

“첫 번째는 연료가 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것은 마라톤 대회까지 몇 주 동안 훈련하면서 파악하고 탐색해야 할 사항입니다.”

일반적으로 Centenari는 에너지를 얻기 위해 30분마다 젤, 점액 또는 쉽게 소화되는 탄수화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마라톤을 뛸 때 단단한 음식을 먹는 것은 위장에 힘들 수 있지만, 달리면서 자주 하는 일이 아니고 자신에게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그녀는 지적합니다. 그러나 마라톤 중에 고형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사람이라도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될 때에도 물을 섭취하세요.
-크리스티나 센테나리,NIKE의 러닝 코치와 TONAL의 근력 코치

수분 공급을 위해 Centenari는 마라톤 내내 급수소에서 속도를 늦추고 작은 컵의 물을 마실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물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더라도 물을 섭취하세요.”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리고 마라톤에 착용하는 옷은 명심해야 할 또 다른 장비 관련 고려 사항입니다. 추운 날씨에는 여러 겹 겹쳐 입는 것이 좋지만 과도하게 묶으면 안 된다고 Centenari는 말합니다.

“몸이 따뜻해질 것이라고 믿고 싶기 때문에 무겁고 두꺼운 옷보다 얇은 옷이 더 좋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Centenari는 ”보통 사지 부분이 매우 차갑게 느껴지기 때문에 손가락이나 귀 꼭대기와 같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반소매 셔츠를 입고 있더라도 더 편안하게 장갑과 비니를 착용하고 달리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Centenari는 또한 달리는 동안 너무 따뜻할 것이라는 것을 안다면 던져도 괜찮을 옷을 입으라고 조언합니다. “보통 경주가 시작될 때 옷을 치울 수 있는 쓰레기통이 있을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미지-픽사베이

이동: 사고방식

적절하게 훈련하고 올바른 장비를 갖춘 후 결승선에 오르기 위한 마지막 추진력은 올바른 사고방식으로 마라톤에 접근하는 것입니다.

훈련을 하는 날이나 마라톤을 하면서 가장 의욕이 느껴지지 않는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과정의 일부라고 Centenari는 말합니다.

“당신이 그러한 기복을 느낄 때 그것이 그것의 일부라는 것을 아십시오. 싸우기보다는 기대하세요.”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동기 부여보다는 자신에 대한 신뢰에 더 의존하십시오.
-크리스티나 센테나리,NIKE의 러닝 코치와 TONAL의 근력 코치
 
마라톤 대회가 가까워지면 이 도전에 대비했고 준비가 되었다는 사실을 스스로에게 상기시키세요.

Centenari는 “동기 부여보다는 자신에 대한 신뢰에 더 의존하세요.”라고 말합니다.

“내가 이 문구를 만든 것은 아니지만 [마라톤 주간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문구는 ‘The hay is in the barn’입니다. 당신은 거기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일을 했고 이제는 운전대를 놓고 그 일을 신뢰하는 것이 문제입니다.”(참고-르네 온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