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웰빙

7일 동안 오전 5시에 일어나면 벌어지는 일

by 625freekick 2023. 2. 10.
반응형

{"originWidth":610,"originHeight":442,"style":"alignCenter","caption":"앤더슨 로스 사진 Inc

나는 대부분의 주말에 정오까지 잠을 자는 사람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가장 기괴한 도전에 자원 봉사하는 것은 매우 성격이 맞지 않았습니다. 7일 동안 오전 5시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가장 성공적인 사람들이 일을 처리하기 위해 아침에 아주 일찍 일어난다 는 말을 듣습니다 . 그리고 제가 이 연습에서 정말로 배우고 싶었던 것은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는 것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지였습니다.

사무실에 출근할 때 오전 6시 45분에 일어나고 재택근무일에는 아마도 8시 30분쯤 침대에서 일어날 것입니다.

하지만 1월 31일 화요일부터 2월 8일 수요일까지 나는 매일 아침 5시에 알람을 맞추고 해가 뜨기 전에 일어났다. 하지만 주말 동안 오전 5시에 일어나는 시간을 고수할 수 없었고, 고수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것들은 결코 변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내가 즐겼던 것, 도움이 되었던 것, 내가 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실험이 내 생산성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는지 여부.

또한 전반적인 웰빙을 고려하면서 오전 5시에 일어나는 방법에 대한 정신과 의사의 팁도 있습니다.

 

오전 5시에 일어나는 것의 장단점

좋은 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평일에 보통 하는 것보다 일찍 일어나는 것이 이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장점:
1.더 많은 고독 시간: 어떤 날 아침에는 한두 시간 동안 조용히 침대에 앉아 있을 수 있었는데, 혼자 살지 않았기 때문에 아주 좋았습니다. 매일 나는 원하는 시간만큼 명상을 할 수 있었고, 서둘러 출근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2.근무 시작 시 에너지 증가: 일반적으로 출퇴근 준비를 위해 벌떡 일어나기 전에 완전히 깨어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일할 때는 노트북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그러나, 나의 이른 시작은 근무 시간의 정점에서 더 활력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3.아침 세탁: 내 말은, 아침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목록에서 세탁물을 확인하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4.일하기 전에 체육관에 가기: 지난 주에 체육관에 등록했습니다(어쨌든 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챌린지 하루만 아침에 갔지만 그래도 오전 8시 이전에 헬스장을 들락날락하는 것이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5.더 좋은 아침 식사: 나는 처음으로 혼자서 팬케이크를 만들고 계란, 과일, 오이 물과 짝을 이루었습니다! 일하기 전 나의 정상적인 아침 식사는 거의 항상 오트밀이며 좋은 날에는 계란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몇 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단점:
1.오후 9시에 취침: 챌린지로 향할 때 일찍 일어나도 영향을 받지 않기로 결정한 한 가지가 있었습니다. 바로 잠입니다. 그래서 평소와 같은 양의 수면을 취하기 위해 밤 9시에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래미를 포함하여 너무 많은 것을 놓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2.급한 저녁: 출퇴근 시간은 약 1시간이므로 오후 6시쯤 집에 도착하면 샤워를 하고, 요리를 하고, 퇴근 후 하고 싶은 일을

 3시간 이내에 해야 했습니다. 더 말할 필요가 있습니까?
3.주말에 일찍 일어나기: 이제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5시에 일어나지 않았다고 말한 것을 압니다. 그러나 내 몸은 새로운 

기상 시간에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에 여전히 오전 7시나 8시에 일어났습니다. 이것은 또한 평소보다 훨씬 일찍 피곤했고 이틀 모두 오후 11시 이전에 잠이 들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나는 좋은 것이 나쁜 것보다 중요하다고 말하고 언젠가는 생산성을 위해 오전 5시에 일어나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하지만 내일은 아닙니다.

오전 5시 기상으로 전환하기 위한 정신과 의사의 조언

 

외래 환자 정신 건강 회사인 LifeStance Health의 최고 의료 책임자이자 정신과 의사인 Anisha Patel-Dunn 박사는 오전 5시에 일어나는 것이 매우 유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고유한 상황에 따라 운동이나 명상과 같은 자기 관리 연습을 중단 없이 통합하거나 자녀나 파트너가 일어나기 전에 할 일 목록에서 몇 가지 일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렇다고 기상 시간을 오전 5시로 바꾸는 것이 쉽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음은 전환하려는 경우 Patel-Dunn이 권장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자신에게 현실적으로 대하고 습관이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을 것임을 이해하십시오.
2.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 더 일찍 일어나서 점차적으로 완화하십시오.
3.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참고 르네 온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