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웰빙

봄맞이 대청소는 당신을 더 행복하고 생산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임상 심리학자는 말합니다.

by 625freekick 2023. 5. 1.
반응형

{"originWidth":740,"originHeight":416,"style":"alignCenter","caption":"인물 이미지

봄맞이 대청소는 여러 문화 및 종교 관행에서 나온 수백 년 된 개념입니다. 이 행위는 집을 정리하고 정돈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밝혀진 바와 같이, 시계가 앞으로 튀어나올 때 청소하는 연습은 잠재적으로 행복과 생산성 증가 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심리학자이자 심리학 및 정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Dr. Messina & Associates 의 소유주인 Michael Messina는 ”어수선한 환경은 마음을 어지럽힐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사람이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저분한 공간에 살면 자존감이 낮아지고 불안감이 커질 수 있다고 Messina는 덧붙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깨끗한 집을 갖는 것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Messina는 봄맞이 대청소가 기분과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봄맞이 대청소로 행복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

1. 기분 전환
Messina는 ”청소 자체가 보람 있고 강화될 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Messina는 말합니다. 이것은 동기 부여와 행복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봄맞이 대청소는 운동이기도 하며, 강도 면에서 매일 목표로 해야 하는 종류의 운동과 같지는 않지만 ″신체적 움직임이 포함됩니다”라고 그는 지적합니다.

Messina는 ”진공청소기를 밀고 상자를 집어 들고 이동할 때 거기에는 움직임이 수반됩니다. 따라서 운동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그렇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신체 활동이 더 높은 삶의 만족도 와 더 큰 행복 과 관련이 있습니다 .

그리고 집이 따뜻하고 아늑하다고 생각하면 사람들을 초대할 가능성이 높아져 삶에 사회적 요소가 추가되어 행복도 증가할 수 있다고 그는 덧붙입니다.

Messina는 ”당신이 엉망진창으로 살고 있다면 집에 사람들이 있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함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로부터 당신을 고립시킬 수 있습니다.

2. 집중력 향상
집에서 일하는 동안 집중할 수 없습니까? Messina는 환경 상태가 모든 관심을 끌기 때문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환경에 어수선한 물건이 있으면 그 물건에 주의가 산만해지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지적합니다.

″일에 집중하기 힘들고 일[생산성]도 좋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영향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일이 좋지 않아 낮은 자존감일 수 있습니다. 성능.”

또는 깨끗한 공간이 있으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 1.더 명확하게 생각하십시오
  • 2.더 많은 진행 상황 보기
  • 3.하루를 더 잘 정리하세요
  • 4.환경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3. 불안과 우울증의 증상 감소
사람들이 심각한 우울증을 겪고 있을 때 ”인지 치료에 참여하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라고 Messina는 말합니다. ″우리는 치료의 행동적 작업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행동 활성화”라고 합니다.

그는 찬장을 정리하거나 방을 정리하는 것과 같은 작은 일이 행동 활성화의 좋은 예라고 덧붙입니다.

″그것은 생산적인 활동을 지향하고 신체 움직임을 포함하는 방식으로 그들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있을 때, 그들의 정신 건강은 그들이 인지 치료의 어려운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거나 약간 향상될 것입니다.” 메시나가 말합니다.

정신 건강에 대한 이러한 모든 이점을 감안할 때 Messina는 특히 봄 청소와 관련된 신체 활동이 ”사람의 불안, 우울증 및 수면에 매우 유익할 것”이기 때문에 봄 청소를 강력히 지지합니다.

(참고-르네 온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