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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웰빙

‘조용히 그만두는 것’이 항상 최선의 선택은 아닙니다. 퇴사 전, 3가지 시도

by 625freekick 2023.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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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노동자들이 직장을 그만두거나 직업을 바꾸는 것을 목격한 대 사직 은 여전히 ​​강세일지 모르지만 또 다른 새로운 직장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 조용히 그만두는 것 ”입니다.

이 용어는 이번 달 TikTok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주제와 관련된 동영상은 목요일 현재 3억 5400만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조용한 종료는 때때로 직장에서 경계를 설정하거나 필요 이상으로 더 많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조용한 금연은 입소문이 난 이후 상당한 반발을 받았지만 이 용어에 대한 단일 정의는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직장에서 그 이상의 일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직장을 그만둔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데 동의합니다.

 

아무도 당신에게 떠나라고 요구하지 않는다면, 기본적으로 덜 하고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은 당신이 있는 곳에서 시간을 벌고 있습니다.
-자야 다스 (RANDSTAD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상무이사)

 

Great Resignation에서는 젊고 지친 노동자들이 주도하는 사임 건수가 사상 최고를 기록했지만 남아 있는 사람들은 조용히 그만두는 사고방식을 채택했다고 Randstad의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관리 이사인 Jaya Dass는 말했습니다. 

“아무도 당신에게 떠나라고 요구하지 않는다면, 기본적으로 덜 하고 그냥 넘어가는 것이 어떻습니까? 현재 있는 곳에서 시간을 벌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직장 심리학자이자 행동 전문가인 Natalie Baumgartner 박사는 ”오랫동안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일을 하는” 사람들로 인해 소진 수준이 높지만 직원들이 가치 있고 인정받는다고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도 일어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지난 8월 Resume Builder 설문조사 에 따르면 직원 10명 중 1명은 6개월 전보다 현재 노력을 덜 기울이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설문 조사에 참여한 1,000명 중 5%는 자신에게 필요한 것보다 적게 일한다고 말했습니다.

설문 조사는 또한 조용한 금연자들이 추가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과 일과 삶의 균형을 해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이상을 거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조용한 금연이 단기적으로 번아웃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인 해결책은 아니라고 직장 전문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효율적이어야 한다 
더 나은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지만 Insperity의 선임 인사 전문가인 Michael Timmes는 여전히 일에 계속 몰입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정 수준의 ‘조용한 금연’을 채택하려면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을 최대화하고 효율적으로 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경험과 지식을 가진 다른 사람들이 제공하는 기술을 계속 성장하고 개발하는 동시에 더 많은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창의성과 열정을 탐구하게 될 것입니다.”

교직에서 조용히 그만두는 연습을 한 30세의 매기 퍼킨스(Maggie Perkins)는 “직장에서 부정적인 사람이 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여전히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십시오... [귀사]가 고용한 사람이 되어야 하지만, 급여를 받는 시간 동안 그들이 고용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2. 소유권을 가져라 
경력 코치인 Kelsey Wat는 또한 조용히 그만두는 사람들이 회사에 복귀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면서 고용주에 대해 ”쓰라리고 분개”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그러나 Baumgartner는 조용한 금연은 과로와 과소 평가의 결과로 나타나는 ”고통 상태”에서 비롯된다고 말했습니다.

“아무도 그렇게 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원하는 인간 조건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용한 금연은 직장에서 더 큰 감사의 목적을 부여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하지 않을 것이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Randstad의 Dass는 직원들이 자신의 성장을 위해 주인의식을 갖고 자신이 지친 느낌이 드는 이유나 조용히 그만두어야 하는 이유를 파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과정입니다. 엔드게임이 아닙니다.
- 자야 다스(RANDSTAD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상무이사)

 

3. SNS 아닌 상사와 대화 
일부 근로자는 조용히 그만두는 이유를 소셜 미디어에 표현했지만 직장 전문가는 대신 상사에게 이야기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조용히 그만두는 현상]에 대해 실제로 무서운 점은 직장에 있는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모르고 직장에 있지 않은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Dass는 말했습니다. 

경력 코치 Wat는 고용주와 귀하의 요구 사항과 현재 문제에 대해 대화를 나누지 않고 조용히 그만두는 것은 ”무책임”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대화를 하지 않고 조용히 확인하면 바늘은 절대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originWidth":603,"originHeight":355,"style":"alignCenter","caption":"“그들은 직장 정책에 대해 전적으로 인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하며 직장이 팬데믹 이전과 결코 같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변했습니다. 직장이 따라잡아야 합니다.”라고 커리어 코치인 Kelsey Wat는 말했습니다.- 클라우스 베드펠트

직장에서 인정받지 못한다고 느끼면 직장 심리학자 Baumgartner는 불편한 대화일지라도 상관에게 이야기할 것을 권장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잘 전달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그러니 그런 일이 생기면 저에게 알려주세요.’”

피드백을 줄 때 ”정말 구체적으로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Baumgartner는 ”인간으로서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가 어떻게 느끼는지 또는 정확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를 기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번아웃이나 목적의식 부족을 개선할 두 가지 일을 적고 매니저에게 말하십시오.”

 

리더도 한 몫

조용히 그만두는 직원과 직원들의 소진을 처리하는 데 있어 경영진에게도 책임이 있습니다.

기업의 리더는 피드백을 받을 때 잘 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잘 들어야 한다고 Wat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직장 정책에 대해 전적으로 인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하며 직장이 팬데믹 이전과 결코 같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변했습니다. 직장이 따라잡아야 합니다.”

Baumgartner는 리더의 역할은 ”가정을 내리거나” ”철저히 개입”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이 참여하지 않을 경우 직원들에게 잘 풀리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용한 퇴사는 직원들의 도움을 요청하는 외침입니다... 그렇다면 중요한 것은 관리자가 피드백에 주의를 기울이고 의미 있는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의미 있는 행동은 직원들이 자신의 의견을 경청하고 있다고 느끼게 하거나 “진정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것만큼 작은 것일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조용히 그만두게 만드는 소진감과 감사의 결여를 완화하는 데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용주가 방어적이거나 피드백을 수용하지 않는 경우 대화를 다시 방문하고 정보를 처리할 시간을 주는 것이 가치가 있다고 Dass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직원들에게서 본 실수 중 하나가 다음과 같이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이미 관리자에게 제 기분을 말했습니다. 돌아와서 그것에 대해 조치를 취하는 것은 그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소통은 과정입니다. 최종 게임이 아닙니다.”라고 그녀는 지적했습니다.

참고-고 치우 통